부모가 자살하기

부모가 자살하기 전에 자녀를 살해한 사례가 사회적 이슈가 됨
한국 부모가 어린 자녀를 상대로 자행하는 살인 자살 사건이 비극적인 새로운 사회적 관심사로 부상하면서 전문가들이 정부에 취약한 가족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망을 마련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부모가 자살하기

밤의민족 지난 6월 말 전라남도 완도군 바다에 추락한 승용차 안에서 일가족 3명이 숨진 채 발견된 사건이 ​​지난 6월 말 발생한 사건 중 하나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의 몸에서 수면제의 흔적이 발견돼 부모가 10세 딸의 목숨을 앗아간 자살 행위로 결론지었다.

당국은 광주 출신 가족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했다.more news

7월 25일 서울지방법원은 금천구에서 9·10세 두 아들을 목 졸라 살해한 44세 여성에게 징역 20년과 취업 금지 10년을 선고했다.

올해 4월. 남편의 막대한 부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며 아이들을 죽이고 세 번이나 자살을 시도했다. 그녀는 살인 사건이 있은

지 이틀 만에 경찰에 자수했다.

자녀와 자신의 목숨을 앗아간 사람들의 수는 미국 전체 자살의 작은 비율에 불과합니다. 2013년부터 2017년까지의 기록에 따르면,

자녀를 죽인 부모의 사망자는 269명으로 이 기간 동안 전체 자살의 0.44%였습니다.

이 수치는 인구 100,000명당 0.11로 해석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공식 통계가 있는 국가는 극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에 국제적으로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국영 TV 방송인 KBS에 따르면 네덜란드가 이러한 통계를 집계해 인구 10만 명당 0.05명으로 전문가들은 한국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부모가 자살하기

국영 한국형사연구원의 다른 자료에 따르면 2000년부터 2019년까지 살인미수를 포함한 살인자살로 인한 사망자 수는 426명이었고

사망자의 58%는 살해된 배우자나 자녀였다. .
이 문제는 국가가 살인 자살 기록을 보관하고 예방 조치를 준비하는 데 소홀했다는 전문가들이 지적되면서 화약고가 되었다.

전문가들은 절망감과 경제적 어려움보다 더 빈번한 고질적인 경제적 어려움이 가장 큰 원인이며, 많은 부모들이 부모의 자살 후 혼자

남겨지고 무력한 자녀를 생각하는 것을 견디지 못했다고 말합니다.

한국 법원은 또한 살인 자살 증가에 기여할 수있는 자녀를 살해 한 부모에 대해 가벼운 형을 선고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이 나라에서 29명이 자녀를 살해하고 자살을 시도한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그 중 5명만이 일반적으로 16년 이상의 징역형인 “중형”으로 간주되는 형을 받았고 4명은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법원은 부모의 “후회”를 처벌의 가중을 줄이는 이유로 보았다. 전문가들은 판사들의 이러한 결정이 문제가 있다고 말하며

피해자보다 살인범의 시각이 더 맞다고 덧붙였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한국 사회에서 부모가 자녀를 ‘재산’으로 인식하는 것도 살인 자살이 높은 또 다른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