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전자 제품의 핵심 역할 주목

캄보디아 전자 제품의 핵심 역할 주목
LDC의 경제 다각화 계획의 일부인 두 개의 로드맵은 이주 과정을 통해 이를 확인하도록 설계되었지만 전문가들은 특히 이 지역에 두 개의

설립된 허브가 있는 경우 그 여정이 험난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캄보디아 전자

사설토토사이트 캄보디아는 2028년까지 최빈개도국(LDC) 지위에서 벗어나 2030년에 계획된 중상위 소득 국가, 2050년까지 고소득 국가를 달성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올해 3월 초, 캄보디아 개발 위원회(CDC)는 언젠가 캄보디아를 동남아시아의 자동차 허브이자 통합 전자 제품 제조업체로 탈바꿈시키기

위한 전략과 함께 전자 및 자동차 부문을 위한 로드맵 초안을 공개했습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캄보디아는 지역 공급망에 연결하여 자동차 및 전자 허브로 자리 잡은 이웃 국가인 태국과 베트남을 보완하기를 희망합니다.

실제로 RMA(Cambodia) Plc가 Ford Motor Co로부터 픽업 및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조립을 승인했다는 최근 뉴스(캄보디아 최초의

차량 조립 공장)는 앞으로의 국가 계획을 확인했을 뿐입니다. more news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최근 시작된 5개년 전략과 함께 의류, 신발 및 여행 용품 주도 경제로 잘 알려진 캄보디아가 상대적으로

작은 두 부문을 우선 부문으로 지정하려는 움직임은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정부는 로드맵 초안에서 스스로 인정하면서 “지금까지 자동차와 전자 부문에 대한 캄보디아의 야망이 명확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장기적인 부문 개발 전략의 부재는 정부가 부문에 대한 정부의 장기적인 약속에 대한 투자자의 신뢰 부족에 기여한 부문을 지원하기

위해 집중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것을 방해했다”고 말했다.

캄보디아 전자

따라서 해당 부문의 장기적인 포부와 개발 전략을 제시하는 로드맵은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중요한 첫 단계로 간주됩니다.

현 상태에서 의류 부문의 속성을 능가하는 세 가지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여기에는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하고, 지역 및 글로벌 가치 사슬에 통합하고, 미래의 회복력을 위해 근로자의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이 포함되었습니다.

영국이 자금을 지원하는 Accelerated Covid-19 Economic Support(ACES) 프로그램과 Boston Consulting Group(BCG)의 도움으로 초안은 12개월 간의 작업 끝에 완성되었습니다.

8개 부처, 영국 정부 및 BCG가 참여하는 3자 협력은 CDC 사무총장 Sok Chenda Sophea가 감독하는 운영 위원회가 이끄는 3계층 작업 모델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캄보디아가 최빈국 지위에서 졸업하기 1년 전인 2027년까지 경제 다각화를 추진하려는 캄보디아의 야심찬 목표입니다.

앞으로 10년도 채 남지 않은 지금, 스스로를 준비하고 산업화하고 고부가가치 투자에 개방하려는 조급함이 어느 정도 분명합니다.

수십 년 동안 의류, 신발 및 여행 용품(GTF) 부문은 관세 없는 수출을 보장하는 미국과 EU의 특혜 제도 덕분에 정부의 주요 수출이자 주요 수입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