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머스크 440억 달러 계약 철회 후 법적 투쟁

트위터 머스크 440억 달러 계약 철회 후 법적 투쟁
세계 최고 갑부인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금요일(7월 8일) 소셜 미디어 회사가 합병 계약의 여러 조항을

위반했기 때문에 트위터를 인수하기 위해 440억 달러에 거래를 종료했다고 밝혔다.

트위터 머스크

대구오피 트위터 회장인 Bret Taylor는 마이크로 블로깅 플랫폼에서 이사회가 합병 계약을 시행하기 위한 법적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트위터 이사회는 머스크와 합의한 가격과 조건에 따라 거래를 마무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썼습니다.

머스크의 변호사는 서류에서 트위터가 회사 비즈니스 성과의 기본이 되는 플랫폼에서 가짜 또는 스팸 계정에 대한 정보에 대한 여러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거나 응답을 거부했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문서는 “트위터는 계약의 여러 조항을 중대하게 위반했으며 머스크가 합병 계약을 체결할 때 의존했던 거짓되고 오해의 소지가 있는

표현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머스크는 또한 트위터가 고위 경영진과 인재 확보 팀의 3분의 1을 해고하고 “현재 비즈니스 조직의 중요한 구성 요소를 실질적으로

온전하게 보존”해야 하는 트위터의 의무를 위반했기 때문에 사임했다고 말했다.
머스크의 결정은 억만장자와 16세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회사 사이에 장기간의 법적 분쟁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델라웨어 법원에 상륙하는 논쟁의 여지가 있는 인수합병은 판사가 거래를 완료하도록 명령하기보다 회사가 거래를 재협상하거나 인수자가

대상에게 합의금을 지불하여 물러나게 하는 것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상 기업들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계속 나아가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트위터 머스크

그러나 트위터는 소송 절차가 몇 주 안에 시작되어 몇 달 안에 해결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재협상을 위한 선례가 많다. 2020년에 COVID-19 전염병이 발생하여 글로벌 경제 충격을 일으켰을 때 여러 회사가 합의된 인수 가격을 재조정했습니다.

한 예로, 프랑스 소매업체 LVMH는 Tiffany & Co와의 계약을 파기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미국 보석 소매업체는 인수 가격을 4억 2500만

달러에서 158억 달러로 낮추는 데 동의했습니다.

앤 립튼(Ann Lipton) 교수 연구 부학장은 “트위터가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했다고 주장할 수 있는 법적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툴레인 로스쿨.

트위터 주가는 연장 거래에서 6% 하락한 34.58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머스크가 지난 4월 트위터를 인수하기로 합의한 주당 54.20달러보다 36% 낮은 것이다.

머스크가 4월 초 트위터의 지분을 인수한 후 트위터 주가가 급등해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강타한 주식 시장의 매도세를 막았다.

그러나 그가 4월 25일 트위터를 인수하기로 동의한 후 투자자들이 머스크가 거래에서 손을 뗐을 것이라고 투자자들이 추측하면서 주가는

며칠 만에 하락하기 시작했습니다.

금요일 종소리 이후 폭락하면서 트위터는 3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