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홍수: 온라인에 퍼진 근거 없는 구름 씨뿌리기 주장

호주 홍수: 온라인에 퍼진 근거 없는 구름 씨뿌리기 주장

호주 홍수

먹튀검증 시드니는 올해 세 번째로 대규모 홍수 피해를 입었습니다. 과학자들은 집중호우를 여러 요인의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지만 소셜 미디어에서는 “날씨 조작”에 대한 근거 없는 주장이 널리 퍼졌습니다.

약 8개월치의 비가 단 4일 만에 내려 호주에서 가장 큰 도시의 일부가 마비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극단적인 날씨를 설명할 수 있는 단일 요인이 없다고 말합니다. 대신 따뜻한 바다와 포화된 토양을 기여 요인으로 지목합니다.

그러나 음모론자들은 그것을 사지 않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그들은 “구름 씨 뿌리기”와 “날씨 조작”에 대한 극단적인 강우량을 비난합니다.
그러한 이론을 뒷받침하는 증거는 없지만 이것이 거짓이 온라인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클라우드 씨딩이란?
클라우드 씨뿌리기는 진짜입니다. 여기에는 기존 구름을 조작하여 더 많은 비나 눈을 생성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것은 작은 입자(일반적으로 요오드화은)를 구름에 발사하여 수행됩니다. 수증기는 입자 주위에 모여 결국 강수로 떨어집니다.

이 기술은 수십 년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그것은 전 세계적으로 농작물 관개를 돕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구름 씨뿌리기가 시드니의 현재 강우량과 관련이 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그것은 일부 TikTok 사용자들이 “기상 공학”을 비난하는 것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이것이 모두 자국민에 대한 날씨를 “무기화”하려는 정부 계획의 일부라고 말합니다.

호주 홍수

영국 남극 조사국(British Antarctic Survey)의 기후 과학자인 엘리 길버트(Ellie Gilbert) 박사는 “이런 일이 광범위하게 일어나고 있으며 날씨를 조작하려는 동기가 있다는 생각은 완전한 신화”라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신화는 청중을 찾은 것 같습니다. BBC가 이러한 유형의 콘텐츠를 게시한 많은 계정은 지구 온난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및 달 착륙과 관련된 다른 음모 이론도 공유했습니다.

태즈메이니아 링크
일부 음모론자들은 현재 수천 번 시청된 호주 TV 네트워크 7News의 2016년 뉴스 보고서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 뉴스리더는 40년 만에 이 지역 최악의 홍수가 구름 씨뿌리기와 관련되었을 수 있다는 태즈메이니아 주민들의 우려에 대해 보고합니다.

그러나 태즈메이니아 정부의 조사에 따르면 구름 씨뿌리기가 폭우의 원인이 되거나 악화되지 않았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는 독립적인 과학자와 전문가가 뒷받침한 결과입니다. 물리적으로나 재정적으로는 불가능합니다.”라고 Gilbert 박사는 말합니다. 그는 구름 씨뿌리기가 역할을 했다고 해도 “매우 미미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난 며칠 동안 시드니가 경험한 폭우에 대한 단일 원인은 없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기후 변화와 라니냐 기상 현상으로 홍수가 악화되었다고 말합니다.More News

A 라니냐는 강한 바람이 남아메리카에서 인도네시아로 태평양의 따뜻한 표층수를 불어낼 때 발생합니다. 대신 차가운 물이 표면으로 올라옵니다.
호주에서 라니냐는 비, 사이클론 및 더 시원한 낮 기온의 가능성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