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C 특파원들 2021년의 가장 큰 국제 뉴스 기사

CBC 특파원들 Chris Brown, Susan Ormiston 및 Salima Shivji는 COVID-19 전염병과 관련이 없는 이야기에 대해 생각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에 대한 뉴스가 지배적이었던 한 해였습니다.

그러나 미 국회의사당 공격부터 인도 농민들의 시위에 이르기까지 2021년은 전 세계의 주요 이야기의 해이기도 했습니다.

파워볼 모음

CBC 외신기자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 수잔 오미스톤(Susan Ormiston), 살리마 쉬브지(Salimah Shivji)가 일요일
크로스 컨트리 점검(Cross Country Checkup) 호스트 이안 하노만싱(Ian Hanomansing)과 함께 캐나다 국경 너머에서 온 올해의 가장 큰 이야기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CBC 특파원들 기사

2021년 1월 6일 수천명의 당시 미국 지지자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바이든 전 부통령에게 패한 대선을 뒤집기 위해 워싱턴 D.C.의 미 국회의사당에 내려왔습니다.

워싱턴에 거주하는 선임 기자인 오미스톤은 “평화로운 시위가 아니었다”고 말했다. “폭동이나 폭동 중 하나였으며 폭력적이었습니다.”

공격 이후 1년 동안 두 번의 주요 조사로 수백 명의 시위대가 체포되어 사건에서 자신의 역할로 기소되었습니다. 의회는 그날 무슨 일이 있었는지 이해하기 위해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관련 기사 보기

Ormiston은 “여기에 살고 있는 사람들과 내가 이야기한 많은 사람들로부터 이것이 일회성이면 좋겠지만 사실은 끝나지 않았다고 들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국제 뉴스 기사 CBC 특파원들

그녀는 전문가들이 11월 중간선거가 추가 폭력의 발화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이런 것들을 평가하는 사람들은
국회 의사당에 대한 공격을 일으킨 세력이 여전히 미국에서 순환하고 있다고 우려한다”고 덧붙였다.

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해 1년 동안 연기된 정치인과 전문가들은 모두 COP26으로 더 잘 알려진 유엔 기후 변화 회의를 위해 글래스고에 모였습니다.

목표는 6년 전에 서명한 파리 협정에 명시된 기후 변화 완화 노력을 강화하는 것이었습니다.

“올해는 엄청나게 큰 기후 재해, 기후 관련 재해가 발생한 해였습니다. 우리는 캐나다에서 이러한 재해를 많이 보았지만
실제로 COP26에서 이에 대해 뭔가를 시도하는 데 전례 없는 양의 정치적 초점을 맞췄습니다.”라고 Brown이 말했습니다. 런던.

“분명히 시간만이 그것이 어떻게 작동할지 말해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한 분석가는 이것이 마치 릴레이 경주처럼
일종의 배턴을 넘겨주는 마라톤을 하는 것과 같다고 제안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배턴은 이집트가 될 다음 국가로 넘어갔습니다.”

회의는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너무 적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거의 200개국이 새로운 기후 협정에
서명했지만 비평가들은 전 세계적으로 석탄 발전 에너지를 단계적으로 폐지한다는 목표를 둘러싼 막바지 변화로 인해 이 협정이 약화되었다고 말합니다.

2021년 거의 전체 기간 동안 인도의 농부들은 2020년 인도 정부의 협의 없이 통과된 세 가지 농업 개혁 법안에 반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