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ng Asli를 위한 길을 닦다

Orang Asli를 위한 길을 닦다

위한 길을

먹튀사이트 활동가들은 커뮤니티가 개발 이정표에 뒤처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더 나은 인프라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Selangor의 Sungai Buloh에 있는 Orang Asli 마을은 점점 더 새로운 개발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북-남 고속도로와의 근접성은 접근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한때 조용했던 지역을 통해 더 많은 트래픽을 가져왔습니다.

이 모든 것이 마을 사람들의 생활 방식을 현대화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도시 동료들과 더욱 통합되었습니다.

Orang Asli를 위한 길을 닦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로에서 디지털 연결에 이르는 일부 인프라는 여전히 부족합니다. 이 마을은 2년 전에야 정수된 물을 공급받았습니다.

말레이시아의 다른 지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외딴 지역에 있는 Orang Asli 커뮤니티가 발달 이정표에서 계속 뒤쳐져 있습니다.

2020년 초 코비드-19 팬데믹의 시작과 그에 따른 경제적 불확실성은 그들의 처지가 악화되었다는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more news

여러 활동가들은 말레이시아가 풍토병 단계로 전환함에 따라 Orang Asli가 뒤처지지 않도록 하는 방법에 대한 견해를 공유합니다.

NGO와 협력

Kampung Orang Asli Sungai Buloh의 전 대표인 Hanim Apeng은 전염병이 도시 근처에 사는 Orang Asli 커뮤니티에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사냥을 할 수 있는 시골 지역의 동료들과 달리 도시 근처에 사는 Orang Asli는 음식을 사기 위해 돈이 필요합니다.

“도시 사람들처럼 그들도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다른 사람들의 도움에 더 의존하게 되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하님은 팬데믹 기간 동안 오랑 아슬리를 지원한 많은 비정부기구(NGO)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특히 실직하고 생필품을 살 여유가 없는 사람들로부터 많은 요청을 받았습니다.

“저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여러 NGO와 연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를 지원하는 정부 기관이 있지만 다양한 절차를 따라야 하기 때문에 지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NGO는 그러한 제한이 없으며 의도한 수혜자에게 더 빨리 원조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활동가인 Steven Chow 박사는 민간 부문과 NGO가 그들의 필요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특정 마을을 채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FPMPAM(Federation of Private Medical Practitioners Associations Malaysia) 회장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 DRsforALL 이니셔티브를 지적했습니다.

“이 아웃리치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파항의 울루 젤라이에 있는 캄풍 다욕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선택된 지역 주민들이 기본적인 응급 처치 기술을 갖춘 최초 대응자가 되도록 훈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FPMPAM의 자원봉사 의사들은 원격진료(통신 기술을 통한 원격 진단 및 치료)를 통한 지원도 제공합니다.

그는 “500명 이상의 환자들이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에게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이 계획의 혜택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Chow 박사는 33명의 Kampung Dayok 마을 주민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구급대원이 되기 위한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말했습니다.

“자격을 갖춘 5명의 후보자도 지역 대학의 디플로마 과정에 등록하기 위해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그들이 의료 클리닉에서 풀 타임으로 일할 수 있도록 기술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다른 유익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DRsforALL은 Orang Asli 개발부의 지원을 받아 보건부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